수술 전 최상의 컨디션을 만듭니다.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저하된 면역력을
개선합니다.
수술 전후로 우리 몸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 놓입니다. 암환자는 암을 진단받은 충격으로 인한 심리적 증상 및 다양한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는 가운데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의 컨디션은 수술 경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리 체력을 관리해 몸의 컨디션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또 암치료는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의 체력이 저하되어 있으면 치료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 전후 체력과 면역력 증진, 영양 상태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로는 CT나 MRI와 같은 검사에서 발견되는 암을 제거합니다. 때문에 수술 후에도 우리 몸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암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세암은 수술 후 회복과정에서 다량 생성되는 세포성장인자와 혈관신생인자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완치 판정을 받은 후에도 미세암이 우리 몸 안에 남아있다는 가정 하에 전이억제 치료를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암환자들은 치료 부작용과 기능저하로 고통을 겪습니다. 암생존자의 신체적‧정신적 삶의 질은 인구 평균보다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체적 문제들이 더 영향을 미칩니다. 암환자의 87% 이상이 암성피로나 림프부종, 관절장애 등 한 가지 이상의 신체적 증상을 호소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암의 진행 정도나 치료에 따라 나타나니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와 교육을 시행하면 도움이 됩니다.
생명유지에 필수적인 면역 조절 물질로 면역조절 작용이 뛰어남. 홍선에 존재. 암을 공격하는 면역세포인 세포독성 T세포와 NK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 파괴. 항암치료에 의한 골수 피해 방지
비타민C, 포도당, 푸르설타민, 마그네슘 등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필수 영양소들을 환자의 증상에 맞게 처방해 정맥으로 투여
암세포에 42~43°C 고온의 열을 가해 생체 대사율을 높이는 동시에 산소의 공급을 막아 암세포의 증식 억제.
및 자살을 유도해 서서히 파괴하는 치료.
심부온도추정시스템을 갖춘 최신의료기기인 네오써모스로 실시
국제한방병원은 외과적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 암 3대 치료법의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과 후유증은 감소시키며 면역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항암전후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국제한방병원은 항암화학요법의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이기 위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다양한 치료법을 적용하는 통합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합암치료는 미국 MD앤더슨 암센터,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 일본 메이요클리닉 등 세계 유수의 암센터들이 적용해 효과를 입증한 접근법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들은 12주를 기점으로 변화합니다.
수술전후 4주, 항암전후 8주는 집중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환자의 상태와 증상, 치료 목적에 따라 입원기간이 달라집니다.
의료진과 상담 후 1박2일, 2박3일, 1주일, 한 달 등 입원이 가능합니다.
평균 주 1~2회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재발과 전이, 2차암 발생의 억제를 돕습니다.